협회활동 안내

 <<201811 활동보고>>

 1028오사카에서 부산관광공사,부산시한의사회 주최 2018부산시한방세미나한방체험설명회가 개최 하였습니다.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16人、、スマイル、立ってる(複数の人)

주관:한방스타일협회,  한방의료관광연맹, 한일교류협회

협력:한방셀라피스트협회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1人以上、座ってる(複数の人)、室内

첫번째로  이학철원장님으로 부터   한의학의 소개와 부산시와 한의사회에서 진행하는 불임치료 프로젝트에 관한 이야기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계속하여   김태열원장님이 스트레스에 의한 몸의  대한 한방에서의 대처법에 대한 내용이 었습니다.

점심을 끼고 오후에는 김유석 선생님에 사상체질의학에 관한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부스에서는 부산관광의 소개 건강상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속에 한의학의 세미나 처음으로 듣는 분도 많이 계셨습니다만, 풍부한 임상경험으로부터 발표되는 구체적인 건강법, 유머를 섞어서 이야기되는 내용에, 어느 때는 수긍하면서, 어느 때는 폭소하면서, 열심히 듣고 있었습니다.

참가자 전원에, 부산 관광 공사, 부산 의사회에서의 선물도 받을 있고, 여러분 기꺼이 계셨습니다.

협력해 받은 모든 쪽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11 3 나고야에서유메 페스타이벤트 한방스타일협회 부스 출점하었습니다.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1人以上、室内

나가이회원에 의한 캇사(カッサ)는정말로  인기었습니다.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1人以上、室内

한국관련 이벤트가 아나지만 한국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찾아오셨습니다.

혐력 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에 인사드립니다.수고하셨습니다.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6人、、スマイル、立ってる(複数の人)

 

1125 토쿄에서   빠른 송년회침목회맛있는 한방로 고조되자 대성황으로 진행

 

한방스타일협회 마에다대표님, 후쿠오카에서 이와모토이사님이 참가하시고  토쿄 회원의 여러분들과  만날 기회가 되엇습니다.

특별 게스트로 제주도에서

솔담현경철한의원 원장님

아침한의원 최원장님

조선한의원 최선생님

제주MBC 한부장

스테이 페어에 출전하기 위해서.

서울에서는

한국 보건복지부, 한국 보건산업진흥원관련의 의학 일본 홍보회 사무국()TEMU  12/8.9 한방의약전람회의 PR 방문하시고 같이 참석하셨습니다.

한국에서 방문하신 여러분들이  「이렇게 한방에 흥미를 품어서 활동하면서 즐기고 있는 모습에  정말 감동했다라는 말씀을 받았습니다.

회원 참가자들도 한국어를 있는 분이나 흥미가 있는 것을 각자의 생각대로에 말씀하고 있는 장면도 있어, 한방스타일협회만의 특점으로 본고장의 전문가를 만날 있는 기회다고 생각합니다.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24人、、スマイル、室内

앞으로  활동에 활용하기를 기대됩니다.

 

11 26 토교 국제포럼에 있어서  롱스테이재단 주최 롱스테이페어 츨전.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1人以上、立ってる(複数の人)、室内

주제는제주에서의 한방스테이

自動代替テキストはありません。

일본인 들의 롱스테이 주로 말레시아, 태국, 대만이 인기가 있습니다.

건강이 마음에 걸리는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전통적인 동양의학이 확실히 뿌리내리고 있는 한국에서 롱스테이를 하면서 건강수명을 유지하자는  제안입니다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テキスト

제주에서 제주한의사회 현부회장님 이침한의원에서 최원장님  조선 한의원에서 최원장님이 참석하시고 찾아오신 손님들의 건강상담도 하셨습니다.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6人

 

풍요로운 자연과, 관광, 건강식, 골프, 올레에서의 트레킹, 낚시 등의 액티비티 , 매력적인 요소가 가득한 제주는, 단기여행처로서는 유명합니다만, 장기체류에도 적합한 destination입니다.

처음의 출전이었습니다만, 제주의 이야기를 듣고, 가고 싶다라고 하는 분도 계셨습니다.



 

처음 출전이었지만 제주도의 얘기를 들어서 가고싶으시다고 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3人

画像に含まれている可能性があるもの:4人、座ってる(複数の人)

앞으로도 기관과 협력하여 안전 안심한 한방라이프를 제안 해나가겠습니다.

1130∼122, 대구시 수성구 협력으로  기획했던 현지 한방체험 여행에 13명이  한국·대구에 다녀왔습니다

1일째에 먼저 방문한 것은 의원. 참가자가 모두 여성이니 , 한방의 관점에서 여성의 , 특히 냉기나 갱년기의 이야기를 원장님이 해주셧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문진 표를 바탕으로 체질을 보면서 진찰하고, 희망하시는 분에게는 침진료도 주셨습니다.

여러분 침치료로  부분의 밸런스를 갖추고, 선생님에게이걸로 3일간의 여행중은 괜찮음! 」이라고  보증되어서 병원을 떠났습니다.

2일째는 꽃차의 세계

일본인 방문이 처음이다 하시니 다과나 꽃차 사음 많이 신경써주셨습니다.

따뜻히 맞아주신 원장님을 비롯한 스텝분들에 마음에 감동하었습니다.

꽃차 체험 실습을 통해 많은 배움의 사간이었습니다.

 

桐華寺 사찰음식 체험관에서의 김장체험을 했습니다.

 

 

감이나 사과, 호박을 넣은 양념만들기로부터의 공동 작업은 여러분들의 재미있는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완성된 김치는 패킹해서 일본에 갖고갔습니다.

체험관의 여러분이 준비해 주신 건겅식 사찰요리의 뷔페도 정말로 맛있었습니다.

 

팔공산 선본절에서 , 정성을 들여서 기도를 하면 바램을 1개만 이루어  주는관봉의 정상에 진좌하는 불상, 갓바위를 빌기 위해서 가벼운 트레킹을 왔습니다.

날씨도 좋아서  등정했을 때의 상쾌감은 각별했습니다. 여러분 정성스럽게 기도를 하고 있었으므로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이지요.

등산을 희망되지 않은 분은, 경산의 하늘호수 본점에서 비누만들기와 사간.

마음에 드는 한방 향기를 골라서  오리지널 비누를 만들어진 같습니다.

 

이외도 티셀라피 태을양생한의원 방문 재래시장에서 쇼핑을 하면서 여성의 몸에 좋은 건강식을 즐겼습니다.

 

순식간인 3일간이었습니다만 참가해 주신 여러분에 있어서마음과 몸에 상냥하다여행이 되었다면 다행입니다.

 

이번 협력해 주신 대구시 수성구와 한방스타일협회를 따뜻하게 맞아 주신 대구의 관계자분들  그리고 규슈, 칸사이, 나고야, 칸토, 동북과 각지에서 참석해주신 여러분에게 답례드립니다.

감사합니다.